안녕하세요, 오늘은 FBI어학원 숙소 선택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1~2년동안 FBI 에서 연수했던 한국 분들의 평가를 보면 대체로 아래와 같이 정리됩니다.
1) 홈스테이: 피지원주민 또는 인도계피지인 가정 중에 배정이 됩니다.
- 장점은 현지인 가정에서 문화체험과 가족의 구성원으로 지내볼 수 있습니다.
- 단점은 피지인들은 체격은 크고, 건강해 보이지만, 먹는 양이 무지 적습니다.
탄수화물만 많이 섭취하다보니 한국인들에 비해 양이 많지 않아 한국인들은 배가 고프다는 말을 종종 합니다.
그리고, 피지인들의 가정식이 한국인에겐 그리 맛있지 않습니다.
홈스테이는 문화적 차이로 힘들어하는 한국 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2) 기숙사: 각 캠퍼스에 위치하고 있으며, 남.녀 층이 틀리고, 자취 형태로 공동주방, 공동 욕실을 사용합니다.
-장점은 방과 후에 기숙사 친구들과 같이 그룹스타디를 하거나 쇼핑을 가거나 음식을 함께 만들어 먹으면서 영어를 계속 사용합니다.
그리고, 학원 옆에 기숙사 건물이라 쉬는 시간에 가서 쉴 수 있고, 홈스테이보다 생활면이나 심리적으로 편하다고 합니다.
- 단점은 한국인들의 눈높이에 기숙사 시설이 조금 떨어집니다.
그런데, 중요한 건 최근 몇 년간 한국 학생들에게 물어봤을 때 첫 몇 일만 지내다 보면 어느 정도 적응되어 괜찮다고 합니다.
*** 결론
1) 연령대가 20대~30대는 기숙사 4인실(보통 2명 지냄) 또는 홈스테이.
40대 이상 분은 기숙사 4인실, 같이 지내는 게 불편하다면 기숙사 1인실.
나이 드신 분이나 입맛이 까다로우신 분은 기숙사를 추천합니다.!
2) 그동안 홈스테이 신청하여 갔다가 기숙사로 옮긴 경우는 가끔 있었지만 기숙사에서 홈스테이로 옮긴 경우는 없었습니다.
다른 나라 학생들도 마찬가지입니다.
3) 숙소 선택이 헷갈리고, 고민이 되신다면 기숙사 4인실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홈스테이, 기숙사 1인 또는 4인실에서 다른 숙소로 변경할 경우 현지에서 변경 수수료로 US$50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틀 뒤엔 2020년 설날입니다.
즐거운 설 연휴 보내시고, 올 한해도 건강하시고, 좋은 일만 있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